2020년 03월 16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27,373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4. 19. (목)
      서울
    • 04. 19. (목)
      경기
    • 04. 19. (목)
      경남
    • 04. 19. (목)
      경북
    • 04. 19. (목)
      전남
    • 04. 19. (목)
      전북
    • 04. 19. (목)
      충남
    • 04. 19. (목)
      충북
    • 04. 19. (목)
      강원
    • 04. 19. (목)
      세종
    • 04. 19. (목)
      인천
    • 04. 19. (목)
      광주
    • 04. 19. (목)
      대구
    • 04. 19. (목)
      대전
    • 04. 19. (목)
      부산
    • 04. 19.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3월 16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3-16 11:42 조회803회 댓글0건

본문

 

#1

기사 가리고 페이지 가두는 광고들, 사라졌나?

 

이달부터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광고 심사 규정을 강화했습니다. 기사 가독성을 방해하는 귀찮은 광고들에 대한 항목을 세분화해 위반 기준을 추가했는데 포털 뉴스 이용자의 불편을 줄이려는 취지지만, 개별 매체 수익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사안인 만큼 실질적인 제재효과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wp8

 

 

#2

‘저널리즘’의 미래 유튜브에 있을까

 

유튜브가 언론 지형도 뒤흔들고 있습니다. 언론사에게 유튜브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고 정치인과 시사 유튜버들의 영향력이 매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취재형 100만 유튜버가 등장했고 언론이 외면해온 소수자와 약자에게 유튜브는 ‘확성기’가 됐습니다. 언론을 매개해 홍보에 열을 올렸던 공공기관과 기업은 직접 소통에 나섰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wpa

 

 

#3

작년 모바일 콘텐츠 26조…게임은 주춤, 엔터·결제 성장

 

지난해 국내 모바일 콘텐츠산업은 26조 287억원 규모로 2018년 대비 12.5%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는 14.7% 성장한 29조 8641억원에 달할 전망인데 연합회에 따르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매출에서 큰 비중(17.5%)을 차지하는 게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6.6%로 둔화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중국 모바일 게임의 국내시장 잠식, 보는 게임 확산, 대형 업체의 모바일 게임매출 둔화 등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wpc

 

 

#4

진화하는 온라인 쇼핑몰…”상세 페이지 중요성 커져”

 

대형 이커머스 회사들의 공세 속에서도 디테일을 갖춘 전문몰들의 성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제품 생산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D2C(direct-to-consumer) 쇼핑몰 시장도 커지는 추세인데 이에 따라 이들 쇼핑몰들의 디자인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최근 상세 페이지 제작 의뢰가 부쩍 많아졌다며 “차별화를 원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상세 페이지에 주목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wpd

 

 

#5

바이오 기업들 "SNS 마케팅 효과 좋네요"

 

국내외 바이오기업들이 링크트인,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활동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각 미디어 특성에 맞게 자사 소식을 알리며 잠재적 고객사와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wpe

 

 

#6

CEO가 알아야 할 IT 트렌드

 

TV 인기 프로그램이 끝난 뒤 전국 시청자들이 리모컨을 들고 채널을 돌리는 짧은 순간이 있습니다. 그 찰나를 홈쇼핑에서는 ‘재핑 타임(zapping time)’이라고 하는데 짧게 치고 들어오는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이 찰나가 홈쇼핑의 운명을 좌우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삼총사 자율주행자동차, 전기자동차, 공유차는 디젤엔진 시대에서 삼총사 시대로 전환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재핑 타임에 시장과 소비자를 꽉 붙들려면 어디에 주목해야 할까.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tn0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