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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4월 06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4-07 10:16 조회780회 댓글0건

본문

 

#1

오프라인 막히자 기업들 ‘온라인 마케팅’에 전력…MZ세대 공략법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대규모 체험 행사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벌일 수 있는 방법이 막힌 탓입니다.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 세대가 모바일과 트렌드에 민감하다보니 기업들은 앞 다퉈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최대한 활용하고, MZ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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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지는 인플루언서의 힘... '광고 아닌 듯 광고'는 어떻게? 

 

SNS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가 콘텐츠로 둔갑하는가 하면, 광고임을 밝히지 않은 경우도 속속 적발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블로그 마케팅이 각광받던 당시 협찬 게재를 강제했던 것처럼, SNS 인플루언서에게도 적합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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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튜브에 영상통화까지…가전업계 코로나 뚫는 ‘D2C 마케팅’

 

코로나19 여파로 판매가 부진한 글로벌 가전업계가 온라인 D2C(Direct to Consumer·직접판매) 마케팅에 발벗고 나섰습니다. 세계 각국의 자가격리 및 이동제한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자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에 직접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창업주가 직접 등장해 신제품을 공개하는가 하면 영상통화 방식 매장투어를 통해 화면에 링크된 자사 쇼핑몰에서 곧바로 구매가 이어지도록 하는 D2C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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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홈쇼핑 'TV→인터넷·모바일' 중심이동...TV채널 취급고 50%선 첫 붕괴

 

홈쇼핑업체의 전체 취급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 등 디지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채널 취급고는 모바일로 변해가는 쇼핑 환경과 홈쇼핑사들이 모바일로 구매시 혜택 제공 등 프로모션을 활발히 펼치며 비중이 꾸준하게 확대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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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페메에서 영상회의를"…페이스북, 메신저 데스크톱 버전 선봬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며 영상회의 사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페이스북이 해당 기능을 추가한 자사 ‘메신저(Messenger)’ 데스크톱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던 줌이 보안 문제로 인해 휘청이는 사이 수천만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이 단숨에 그 자리를 대체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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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와인’ 마케팅에 집중하는 편의점, 왜?

 

편의점 업계가 와인 사업에 집중하는 이유는 '신장률'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GS25 와인 판매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18년 38.5%, 19년 55.8%, 올해 3월까지 20.1%의 높은 신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인데 관계자는 "홈술족이 늘어가면서 와인을 마시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런 추세에 맞춰 편의점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와인을 내놓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와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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