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22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4,637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5. 26. (목)
      서울
    • 05. 26. (목)
      경기
    • 05. 26. (목)
      경남
    • 05. 26. (목)
      경북
    • 05. 26. (목)
      전남
    • 05. 26. (목)
      전북
    • 05. 26. (목)
      충남
    • 05. 26. (목)
      충북
    • 05. 26. (목)
      강원
    • 05. 26. (목)
      세종
    • 05. 26. (목)
      인천
    • 05. 26. (목)
      광주
    • 05. 26. (목)
      대구
    • 05. 26. (목)
      대전
    • 05. 26. (목)
      부산
    • 05. 26.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5월 22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5-22 11:57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1

2020년 마케팅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고객 경험∙채널 디지털화∙AI 활용’

 

전세계 마케팅 리더들은 고객경험, 디지털화, AI 활용이 마케팅의 주된 전략이 될 것이며, 한국의 마케팅 리더들은 가상현실이 향후 10년간 마케팅 활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혁신 △실시간 인게이지먼트 향상 △마케팅 ROI 향상을 업무상 최우선 고려 사항이라고 말했으며, 향후 해소해야 할 당면 과제로는 △고객경험 개인화와 고객 편의성 간의 균형 △실시간 고객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꼽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g

 

 

#2

기업 마케팅 고민한다면…

 

기업의 마케팅 채널 전략은 ▲페이드 미디어와 ▲온드(Owned) 미디어 크게 두 개로 나뉩니다. 페이드 미디어는 페이스북이나 구글애드 등 잘 알려진 유료 플랫폼을 말하는데 최근 기업들이 유료 미디어 플랫폼에 쓰는 광고집행 비용이 빠른 속도로 증가 중입니다. 전문가는 모바일 앱·웹 푸시 메시지, SMS(단문메시지), 메신저, 이메일 채널 등을 활용한 마케팅에서 ‘개인화’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h

 

 

#3

각광받는 비대면 놀이 '콘텐츠', AI가 판을 바꾼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콘텐츠 산업과 대중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직접 대면하지 않고 향유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영화나 음악, 게임 등 콘텐츠를 택하는 이가 많아진 것입니다. AI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으며 이용자의 소비습관을 AI가 파악해서 즐길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는 이미 시장에 자리  잡은지 오래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j

 

 

#4

디지털전환과 IT고도화 “핵심은 데이터”

 

온라인을 통한 사회생활 패턴이 늘어날수록 자연스럽게 데이터는 쌓이게 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를 분석하고 이에 맞게 마케팅 및 홍보, 그리고 상품 전략을 수립하는 빈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기업의 경쟁력은 앞으로 데이터를 어떻게 적재하고 분석하느냐에 초점이 맞춰는데 IT관점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요구사항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 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l

 

 

#5

언택트 마케팅 속도…콘텐츠 강화 · 모바일 경쟁력 확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유통업계도 비대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마트는 'M쿠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AK플라자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언택트 판매 채널인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방송 횟수를 확대한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o

 

 

#6

페이스북, ‘페이스북 샵’ 확장…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샵(Facebook Shops)’ 기능을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플랫폼 안에서 온라인 상점을 무료로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페이스북 샵을 이용하면 판매자는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스토리 등에 제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페이스북 안에서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제품을 결제할 수 있으며, 배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eor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