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17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10,370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4. 24. (목)
      서울
    • 04. 24. (목)
      경기
    • 04. 24. (목)
      경남
    • 04. 24. (목)
      경북
    • 04. 24. (목)
      전남
    • 04. 24. (목)
      전북
    • 04. 24. (목)
      충남
    • 04. 24. (목)
      충북
    • 04. 24. (목)
      강원
    • 04. 24. (목)
      세종
    • 04. 24. (목)
      인천
    • 04. 24. (목)
      광주
    • 04. 24. (목)
      대구
    • 04. 24. (목)
      대전
    • 04. 24. (목)
      부산
    • 04. 24.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6월 17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6-17 09:50 조회667회 댓글0건

본문

 

#1

소비자 의사 결정에서의 검색엔진 최적화의 역할과 중요성

 

검색 행위는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의 일부이며 소비자들은 구매 이전과 이후에 검색 행위를 반복합니다. 이는 중요한 소비자 정보 탐색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마케터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서 검색하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을 해야 하며 90%의 소비자들이 검색 결과를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검색 결과를 통해 보다 깊은 정보 탐색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즉 소비자들에게 검색은 구매 여정의 관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1

 

 

#2

“살까 말까”라는 홈쇼핑 프레임으로 가두어야 팔린다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소위 ‘SNS 대란템’을 만들어 낸 업체들은 SNS 핏에 맞는 제품 기획과 시각적인 요소를 극대화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매우 큰 매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SNS에서 반응을 얻는 콘텐츠들을 역으로 추적해보면 대부분의 공통점이 ‘시선을 빼앗길 수밖에 없는 시각적 요소’를 대부분 가지고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5

 

 

#3

플랫폼 홍수속에서 나온 예능계 ‘부캐’ 트렌드

 

예능계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게 있습니다. 본질적인 인물과 캐릭터가 독립적으로 분리되는 현상으로 마미손, 펭수, 카피추, 유산슬, 김다비 등 다양한 ‘부캐’가 새로운 놀이 형태로 소비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복면을 쓰거나 분장을 해서 새로운 자아(페르소나)를 만들어 활동합니다. 2020년 소비 트렌드인 ‘멀티 페르소나’ 시대의 한 단상이며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등 플랫폼의 홍수 속에 나온 콘텐츠로 볼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6

 

 

#4

넷플릭스·이케아·칸투칸 등 브랜드, 가성비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 효과 

 

올해 소비 트렌드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플렉스 하는 자린고비’ 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최악의 경제 여건 속에서도 비교적 고가의 명품이나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가성비를 앞세운 브랜드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즉, ‘소유’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에는 과감하게 지갑을 열고, ‘사용’이나 ‘소비’에 중점을 둔 제품은 면밀하게 가성비를 따지는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7

 

 

#5

소비자 입맛 사로잡는 '신선한' 바람

 

 최근 식유통 및 주류업계에서는 '신선한 맛'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방금 막 만든 듯한 신선한 맛 또는 좋은 재료를 활용해 높은 신선도를 갖춘 식품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 주효했는데 건강을 중시하면서 '신선한 맛'을 갖춘 제품이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a

 

 

#6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1.5배 확대 추진

 

네이버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PC·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 개수를 기존 4~8개에서 6~12개로 늘리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포털에서 상품 검색 시 광고주 상품을 우선해서 노출하는 서비스인데 카오도 카카오톡에 브랜드 검색광고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y2b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