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22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18,220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3. 29. (목)
      서울
    • 03. 29. (목)
      경기
    • 03. 29. (목)
      경남
    • 03. 29. (목)
      경북
    • 03. 29. (목)
      전남
    • 03. 29. (목)
      전북
    • 03. 29. (목)
      충남
    • 03. 29. (목)
      충북
    • 03. 29. (목)
      강원
    • 03. 29. (목)
      세종
    • 03. 29. (목)
      인천
    • 03. 29. (목)
      광주
    • 03. 29. (목)
      대구
    • 03. 29. (목)
      대전
    • 03. 29. (목)
      부산
    • 03. 29.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6월 22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6-22 10:43 조회580회 댓글0건

본문

 

 

#1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micro value marketing)이란 고객의 작은 불만이나 불편까지 찾아내 개선하고 해결해 주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대규모 투자와 첨단 서비스를 구축해 엄청난 물량공세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매크로(Macro) 마케팅’과 대비되는 개념인데 고객 감동의 극대화를 도모한다는 점에서 최근 유통가의 불문율이 되고 있습니다. 쇼핑 카트에 컵 홀더를 달아 고객에 잔잔한 감동을 줌으로써 입소문을 내게 하는 것 등이 모두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o

 

 

#2

‘마케팅은 왜 죽었을까’ 전문가들이 묻다

 

“마케팅은 끝났다. 마케팅이 굉장히 부정적인 단어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마케팅을 다 알아버렸다.”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에서 김상훈 서울대 교수는 기존 마케팅 방식의 종언을 선언하며 강연을 개시 했습니다.그는 진실한 스토리텔링이 진정성 마케팅의 비결이라고 소개하며 진정성 마케팅에서는 “사람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며 “정보만 제공해서는 안 된다”고도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q

 

 

#3

"광고 카피는 끝없는 관찰 끝에 얻어낸 발견"

 

'정철 카피' 대표 정철 카피라이터가 ‘누구나 카피라이터’를 주제로 한 시간 반 동안 열띤 강의를 펼쳤습니다. SNS로 누구나 글을 쓰고 소통하는 시대에 33년간 광고 카피 문구를 써온 그는 짧은 글을 효과적으로 쓰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했는데 그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구체성의 힘’이었습니다. 읽고 나서 곧바로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지는 글이 그가 말하는 ‘좋은 글’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r

 

 

#4

‘배달앱 후발주자’ 쿠팡, 차별화 포인트가 안 보인다

 

쿠팡의 배달앱 ‘쿠팡이츠’가 1년여 시범서비스를 거쳐 서울 전역으로 음식배달을 본격 확대했습니다. 후발주자 입장에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한 지붕 두 가족’이 되면서 불거진 독점 논란이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틈새를 공략하려면 보다 확실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s

 

 

#5

유튜브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뛰어든다···'브랜드커넥트' 론칭

 

유튜브가 창작자와 광고주를 연결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기업과 창작자를 매칭해 광고를 섞은 콘텐츠를 활성화 하고 창작자는 수익을, 기업은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관계자는 “인터넷 광고 시장 흐름이 자연스러운 리뷰형, PPL, 브랜디드콘텐츠로 바뀌고 있다”면서 “콘텐츠 제작 능력이 검증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광고·마케팅 산업은 계속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v

 

 

#6

‘쇼핑광고 확대’한다는 네이버와 카카오... 이용자 불편은?

 

‘국민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국민 메신저’ 카카오가 나란히 광고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보편화하며 온라인 광고 수요가 급증하자 네이버와 카카오 역시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데 문제는 이 같은 결정으로 그동안 온라인 광고에 지친 이용자들의 피로도가 더욱 높아질 우려가 있다는 점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22x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