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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6월 25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6-25 15:25 조회582회 댓글0건

본문

 

#1

구글도 못 피해간 '코로나 쇼크'…광고수익 사상 첫 감소전망

 

코로나19로 인해 광고 시장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 지배력을 자랑하던 구글에게도 타격이 있을 정도인데 보고서는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55%에서 60%로 5%p 오르겠지만 문제는 올해 광고 시장의 절대적 파이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라면서 "특히 올해 TV광고 매출은 15%, 인쇄물 광고는 매출은 25% 감소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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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PTV 광고 매출, 지상파 넘었다

 

지난해 IPTV의 전체 방송사업 매출이 3조9000억원으로 3조5000억원대로 매출이 줄어든 지상파를 처음으로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상파는 영업손실이 2000억원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매출마저 큰 폭으로 줄면서 최악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지상파의 광고시장 점유율은 2018년 40.3%에서 지난해 36.7%로 낮아졌으나, PP의 점유율은 50.1%에서 52.9%로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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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국계 틱톡, 美 직장 선호도서 구글·페이스북 제쳤다

 

아마존, MS, 애플 등 대형 기술기업이 미국 대학 졸업생들이 취업을 원하는 직장 상위권을 휩쓸었습니다. 특히 중국계 소셜미디어인 틱톡(TikTok)이 구글, 페이스북 등을 제치고 5위에 랭크됐는데 틱톡은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로 작년을 기점으로 다운로드수에서 인스타그랩, 스냅챗을 넘어 미국계 소셜미디어 아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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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온라인 전용' 제품·브랜드 등장 잇따라...언택트·가성비 트렌드 챙긴 마케팅 전개 

 

온라인 전용 상품은 유통마진 등을 줄일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어 구색이 다양화 되는 추세입니다. 유통 산업 내 여러 분야에서 온라인 전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식음료업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식음료 제품의 경우 적은 금액 차이도 소비자가 민감하게 체감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온라인 전용 제품이 강점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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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스타그램 보고 화장품 사요"…시장 판도 변화

 

SNS 상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연예인에 버금가게 커지며 뷰티 시장 지형도 바뀌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한 것인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커지며 뷰티 시장의 마케팅 공식도 바뀌었고 과거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그간 쌓아온 인지도에서 신뢰를 얻어 화장품을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의 사용 후기와 추천을 믿고 제품을 구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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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비자 속이는 유튜버 광고 잡는다…이제 한글로 '광고' 써야

 

공정거래위원회가 SNS별 후기 광고 게시법을 규정한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개정안을 확정했습니다. “SNS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은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상품 후기 등으로 위장한 소비자 기만 광고가 늘어 관련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공정위는 이유를 밝혔고 개정안은 오는 9월 1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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