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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8월 27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8-27 10:28 조회717회 댓글0건

본문

 

#1

 

월마트 디지털 전환의 비결

 

 

'원 월마트 옴니채널'의 기본 개념은 '아마존에는 없고 월마트에는 있는 강점'의 추구였습니다. 아마존을 따라가선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서비스의 연계로 접근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유통산업의 격변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동안 시장을 주도하던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위기감이 높아지면서 대응속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트렌드를 따라가되 오프라인의 고유한 강점을 결합하였던 월마트의 사례는 시사점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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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적가치 마케팅, 진정성‧일관성 있어야 성공한다”

 

 

지난 달 열린 CGSI 사회적가치 아카데미에서는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주요 기업들에서 최근 “목적 중심 기업이 돼라”고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그동안 기업들이 사회적가치 창출을 경영활동과 분리했던 사회공헌 방식에서 벗어나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전문가는 “이윤창출 중심→ 세상 바꾼다는 생각, 소비자에 각인시켜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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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셜미디어 제왕'의 굴욕…페북, 中 틱톡 스타 돈 주고 빼온다

 

 

텐센트에 시총이 밀린 페이스북은 이날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의 전면전을 선포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페이스북 산하 사진 공유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이 신규 동영상 서비스 ‘릴스’ 출시를 앞두고 틱톡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빼오기 위해 1인당 최대 수십만달러의 현금을 살포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중국 스타트업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은 이용자 정보를 중국 공산당에 넘기고 있다는 논란 등에도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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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타 마케팅 효과 '쏠쏠하네"...제약업계 '새 얼굴' 찾는다

 

 

경남제약이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올해 2분기(4~6월) 깜짝 호실적을 기록하는 등 ‘스타 마케팅’ 효과를 누리자, 제약업계가 광고 모델 교체를 검토하고 나섰습니다. 관계자는 “주력 제품, 또는 신규 론칭 브랜드의 광고 모델을 인지도 높은 유명 연예인으로 기용하려는 제약사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뉴미디어의 발달로 어느 때보다 광고 모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당분간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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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쇼핑보다 체험이 먼저…가전매장의 진화

 

 

최근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고객에게 `체험`을 강조하는 가전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데다 코로나19 여파로 비싸도 온라인에서 가전을 사는 소비자가 늘자 IT 기기부터 고급 음향 기기, 콘솔 게임기까지 매장에서 경험해보고 전문가 상담을 받는 등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를 무기로 내세워 고객 잡기에 나선 것입니다. 온라인 시대에 오프라인의 강점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를 공략하겠다는 의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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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름값 높이는 철강업계…신기술 개발, 브랜드 마케팅 강화

 

 

국내 철강업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글로벌 수요 감소 등으로 고전하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 신기술 개발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을 노리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최근 철강업계는 신기술 개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기존 기업 간 거래(B2B)를 넘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며 “실제로 강건재의 경우 건설사 이외에도 아파트 조합원으로부터 직접 연락이 먼저 온 경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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