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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8월 28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8-28 12:13 조회683회 댓글0건

본문

 

#1

 

"검색광고, 코로나 시대 소상공인 유지율 가장 높은 마케팅 수단"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가운데 여러 마케팅 수단 가운데서도 검색광고는 그대로 유지하는 경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실제 광고효과 측면에서도 검색광고가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분석이 잇따라 제시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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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빅데이터와 마케팅…고객을 탐구하라!

 

 

데이터 기반의 분석은 판매자에게 고객의 구매 행위 관점에서 상품 간의 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판매자에게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도록 도왔고 결국 매출 상승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마케팅이란 곧, 고객을 탐구하고 그들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며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고객 마케팅에 목말라하며 생존의 기로에 서 있는 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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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튜브, AI에 리뷰 맡겼더니…"삭제건수 두배 늘어"

 

 

유튜브는 코로나19 이후 자동시스템으로 부적절한 동영상을 걸러냈습니다. 이렇게 사람 대신 자동시스템이 평가한 이후 동영상 삭제량이 평소의 2배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는데 모니터링 인력을 대폭 감축하면서 자동화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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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트렌드에 발빠른 MZ세대...유통업계 큰손으로 떠올라

 

 

MZ세대는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을 중시하며 새로운 트렌드에 누구보다 발빠르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소비활동에도 반영되는데,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 신선하고 흥미로운 트렌드 등이 자신의 취향과 맞다면 브랜드 자체를 소비하는 것입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브랜드 간의 협업,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굿즈 등 색다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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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데이터 비즈니스는 공정해야 한다"

 

 

올해 초 통과된 데이터3법은 개인의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다뤄 신산업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 기업들이 이윤추구를 위해 개인정보를 악용할 수 있다는 우려는 여전합니다. 전문가는 공정한 데이터 3법을 위해선 기업이 '개인의 조력자'로 위치해야 하며 명확한 목적과 어떤 방법으로 데이터를 만들어낼지,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할지를 먼저 설정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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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유튜버 광고와 PPL의 차이점은 ‘이것’

 

 

드라마 속 PPL의 경우, 시청자들이 불편함을 느낄망정 기만당했다고 여기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콘텐츠는 ‘내돈내산’이라며 소개한 제품이 사실 광고였다면, 시청자들은 속았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는 텔레비전 프로그램과는 시청자와의 상호작용에서 심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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