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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7월 27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7-27 10:38 조회1,199회 댓글0건

본문

 

#1

구독자 사로 잡는 SNS 영상 콘텐츠 스토리텔링

 

SNS를 통한 광고의 경우 하나의 명확한 컨셉을 확실히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것인지 재미를 줄 것인지 등의 방향성을 정하고 아이디어를 덧붙여야 합니다. 누구나 알만한 내용을 패러디하거나 지금까지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아이디어로 제품을 실험 해보는 콘텐츠는 때로 단순 광고를 받아들이는 수용자의 형태를 넘어 콘텐츠 재생자를 만들어 내는 효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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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런 일상은 처음이지?"···뉴노멀 시대 TV광고

 

뉴노멀 시대를 맞아 새로운 일상 속 즐거움을 제안하는 광고들이 눈에 띕니다. 라이프스타일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기업광고와 마케팅 전략도 바뀌고 있는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소비자들을 달래며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강조하는 TV광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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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통업계, 자체 온라인몰 강화…신규 채널·소비자 확보 주력

 

유통업계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온라인 중심의 쇼핑환경 변화에 맞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자체 온라인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판매채널과 소비자를 확보하고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단 전략으로 풀이되는데 관계자는 “자사몰 강화와 제휴몰 온라인 영업 등을 담당할 인력 충원 등에 관심이 크다”며 “아직 자사몰이 없는 업체들은 현재 구축을 준비하는 등 온라인 채널이 중요해진 건 사실”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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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플루언서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관심↑…아마존도 가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NS를 중심으로 기존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의 참여도 늘어나고 있는데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은 인플루언서들의 라이브 커머스를 도울 플랫폼도 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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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네이버 “댓글정책 변경 후 악플 줄고 콘텐츠 소비 늘었다”

 

악플 등 댓글 문제를 해결하고자 댓글정책을 개선한 네이버가 ‘악플은 줄고 소통은 늘었다’는 자체 분석 결과를 내놨습니다.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올 1월과 6월의 뉴스 댓글 변화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는데 올해 초보다 6월에는 규정을 위반해 삭제되는 댓글 건수는 63.3% 줄었고(악성 댓글 작성 감소) 그 영향으로 비공감 클릭은 21.5%, 신고는 53.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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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디어 플래닝

 

메조미디어가 언택트 시대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학생 및 전업주부 등 디지털 이용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단가 경쟁력이 있는 비인기 시간대 광고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고 제안했고 초중고생 교육 관련 사이트, 성인 취미 교육, 집꾸미기 등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롭게 부상하는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또한 홈족의 증가에 따라 스마트TV와 IPTV를 디지털 광고와 병행해 집행함으로써 메인 타깃에게 집중적인 브랜드 노출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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