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21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40,696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3. 29. (목)
      서울
    • 03. 29. (목)
      경기
    • 03. 29. (목)
      경남
    • 03. 29. (목)
      경북
    • 03. 29. (목)
      전남
    • 03. 29. (목)
      전북
    • 03. 29. (목)
      충남
    • 03. 29. (목)
      충북
    • 03. 29. (목)
      강원
    • 03. 29. (목)
      세종
    • 03. 29. (목)
      인천
    • 03. 29. (목)
      광주
    • 03. 29. (목)
      대구
    • 03. 29. (목)
      대전
    • 03. 29. (목)
      부산
    • 03. 29.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7월 21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7-21 10:33 조회1,164회 댓글0건

본문

 

#1

고객들의 셈법: 곱셈의 법칙

 

마케팅에도 숫자가 많이 활용됩니다. 숫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또 어떤 숫자는 쉽게 기억할 수 있어 상품을 판매하는데 큰 효력을 발휘합니다. 숫자마케팅은 숫자를 통해 소비자의 주의나 호감, 또는 착시를 이끌어내 매출을 올리려는 방식인데 가격을 29,900원 등과 같이 설정해서 소비자의 주머니가 쉬이 열리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p3m

 

 

#2

스타벅스·코카콜라…소셜미디어에 등 돌리는 글로벌 기업들

 

스타벅스 코카콜라 유니레버 등 글로벌 기업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광고 중단을 선언하면서 소셜미디어 기업이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가짜뉴스’와 혐오 콘텐츠 등을 방관하면서 플랫폼의 불신을 자초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 젊은 층에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지만 업체들이 부적절한 콘텐츠를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p3n

 

 

#3

광고에 부는 ‘블랙의 바람’.. ‘고급’ 브랜드 이미지 강조

 

브랜드 이미지가 핵심인 기업들이 좀처럼 쓰지 않던 색상 '블랙'을 과감하게 이미지 광고에 반영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되는데 관계자는 "식품과 화장품 광고 등은 시청자들의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 화려한 색채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블랙 컬러를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p3p

 

 

#4

유튜브도 독이 되나…PPL 감추고 속인 스타들

 

연예인들이 팬들과 소통의 창구로 택한 유튜브로 인해 때아닌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일상과 함께 '내돈내산(내 돈을 주고 내가 직접 산 물건)' 영상으로 실제 착용하는 아이템을 공개했지만, 이 모든 것이 협찬을 대가로 한 간접광고(PPL)로 드러나면서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연예인들의 꼼수나 거짓말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PPL의 경우 정확하게 표기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nps

 

 

#5

"육포가 왜 팬티에서 나와?"…유통가 '엉뚱한 마케팅 실험'

 

기업들이 '이색 협업'에 나선 까닭은 제각각입니다. 인기 상품끼리 시너지를 노리거나, '잇템'에 기대 매출 반등에 도전하려는 목적인데 예상치 못한 '신선함'으로 승부하려는 의도도 있습니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상식을 깨는 이색 협업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며 "기업은 신선한 마케팅으로 매출 반등을 꾀하고, 소비자는 새로운 상품을 접하는 윈윈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p3q

 

 

#6

매장 무인화...이통사 언택트 마케팅시대

 

코로나19 사태로 이동통신서비스와 스마트폰 매장 방문객이 뚝 끊기자 관련 업계가 혁신전략으로 내수진작의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언택트 방식의 마케팅 코드를 영업 전면에 내세워 고객 편의와 매출 증대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습니다. 매장의 무인화보다는 키오스크 도입을 통한 매장 자동화로 직원 응대를 원하는 고객과 언택트식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전략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p3s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