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25일 마케팅뉴스 > 마케팅뉴스

Today

25,403

사이트 로고

  • 커뮤니티
  • 마케팅
  • 광고 의뢰요청
  • 광고 대행소개
  • 광고 전문가 찾기
  • 키워드 조회
  • 웹툰
  • 생활정보
  • 고객센터
    • 03. 29. (목)
      서울
    • 03. 29. (목)
      경기
    • 03. 29. (목)
      경남
    • 03. 29. (목)
      경북
    • 03. 29. (목)
      전남
    • 03. 29. (목)
      전북
    • 03. 29. (목)
      충남
    • 03. 29. (목)
      충북
    • 03. 29. (목)
      강원
    • 03. 29. (목)
      세종
    • 03. 29. (목)
      인천
    • 03. 29. (목)
      광주
    • 03. 29. (목)
      대구
    • 03. 29. (목)
      대전
    • 03. 29. (목)
      부산
    • 03. 29. (목)
      울산
    서울특별시
    19℃

마케팅뉴스

2020년 08월 25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8-25 11:14 조회1,086회 댓글0건

본문

 

#1

 

“2030에게 광고는 적…광고 같지 않은 광고가 통한다”

 

 

우리 사회의 주력 소비층으로 MZ세대가 부상하면서 광고도 이에 맞춰 변하고 있습니다. 뻔한 광고, 주입식 광고에 피로감을 느끼는 이들은 TV를 거의 보지 않는 데다가 유튜브·네이버TV에 뜨는 광고 역시 일종의 방해물로 여기며 5초 만에 ‘건너뛰기’ 버튼을 누릅니다. 전문가는 "젊은 층에게 광고는 적이나 다름없다"면서 "광고는 광고가 아니라 누구나 공유하고 싶어 하는 콘텐츠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2

 

 

 

#2

 

데이터 중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산업 패러다임 바꾼다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IT 기업부터 월가의 금융 기업까지 공통으로 외치고 있는 화두가 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의 고도화와 이를 적용한 디지털 전환이 전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르며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필수가 됐으며, 일찍이 데이터에 집중한 기업들은 막강한 경쟁력을 가지며 미래 핵심 산업을 리딩하는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3

 

 

 

#3

 

사라지는 쿠키, 디지털 광고를 위한 차세대 ‘추적’ 기술은 무엇?

 

 

곧 서드파티 쿠키가 사라집니다. 애드테크와 마테크 기업들이 여기에 적응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 식별에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 또한 많이 등장할 전망인데 전문가는 구글의 퍼스트파티 독점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메일 마케팅과 SNS 모니터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기업에서는 서드파티 쿠키를 사용하지 않고 어드레스 기반의 프로그래메틱 마케팅을 제공하는 곳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c

 

 

 

#4

 

굿즈 마케팅은 언제나 굿일까

 

 

식음료 업계가 굿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한정판 굿즈를 얻기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서 줄을 서는 소비자들이 숱해서인데 이처럼 굿즈 마케팅에 성공하면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칫 부메랑을 맞을 우려도 있어 굿즈 상품이 늘 ‘굿’인 건 아니란 얘기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e

 

 

 

#5

 

50대 주부에 앱쇼핑 요청했더니… "생각도 못한 질문이"

 

 

유통업계에서 '5060세대 디지털 포용'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유통망 확대 추세에 코로나19가 촉매 역할을 하면서, 시장 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의 '큰손'인 중장년층이 온라인 채널에 대거 진입하는 상황에 대응하려는 조치입니다. 업계에선 비대면 경제 확대라는 시류를 의식하면서도 새로운 거래 방식을 여전히 낯설어하는 이들 세대의 특성을 잘 파악해야 현 상황을 비즈니스 기회로 살릴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h

 

 

 

#6

 

온라인 플랫폼의 수수료 횡포… ‘봉’된 입점업체들

 

 

코로나19 여파로 패션 유통채널의 중심이 온라인으로 넘어가면서 패션 플랫폼의 덩치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업계는 사각지대에 놓여왔던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과도한 유통 ‘수수료’ 문제도 함께 풀어야 할 숙제라는 의견입니다. 또한 “애매한 기준은 소비자들로부터 외면 받거나 오히려 시장의 미래 성장동력을 해치는 부메랑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hejm

 

 

 

마케팅뉴스 구독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보안1단계

보안2단계

보안3단계

  • 1
  • 2
  • 3
ON
ID/PW 찾기
사기꾼을 제보합니다

쇼핑

등록
게시물이 없습니다.

실전광고 SNS

실전광고페이스북 실전광고인스타 실전광고블로그 실전광고네이버밴드 실전광고카카오스토리